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도 박사의 비밀 지도

지도 박사의 비밀 지도

지도박사의 비밀지도는 주인공의 이름짓기부터 시작된다 어느날 (알튼이 엄마의 뱃속에 있을때) 알튼의 부모님이 한 마을을 지나면서 발견한 마을 지명을 기회로 삼아 이제곧 태어날 아이의 이름을 알튼 이라고 이름 짓기로 한다 이후 알튼이 세상에 나왔을때 부터 지도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아이로 자라게 되고 알튼은 틈틈히 지도를 그리며 천재성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도로나 길을 나타내는 지도 외에도 사람의 뇌구조나 생각, 친구관계, 좋아하는 물건 인간관계, 학교선생님이나 친구들의 버릇 등을 아주 자세하게지도로 그리게 된다 물론 철저한 비밀로 말이다 이지도를 가지고 학교에 가지고 온날 부터 알튼의 사건은 시작된다 알튼이 그려 놓은 지도들이 갑자기 사라지고 이 사건에 친한 친구와 함께 휘말리게 되면서 알튼의 학교생활은 복잡해진다 알튼의 흥미진진한 사건과 결말속에서 알튼의 관찰력과 타인에 대한 이해는 어른들도 따라 잡을 수 없는 알튼만의 특별한 처세술이 돋보이는 것이 매력적이다 나는 알튼을 만나고 부터 올해 8살이 되는 딸아이의 행동이 달라 보이기 시작했다 펜을 잡은후 부터 줄곳 알아볼 수 없는 보물지도를 그리는 아이는 자신만의 지도를 꿈꾸었던 것은 아닐까? 물론 자신이 그렸다는 자랑과 함께 말이다

앤드류 클레먼츠가 그리는 학교생활 이야기는 새롭고 흥미진진하다!

재미있을 뿐 아니라 주제 의식도 뚜렷한 앤드류 클레먼츠의 최신 작품입니다. 하퍼 초등학교 6학년 알튼은 어떠한 정보도 지도에 멋지게 담아내는 지도 박사입니다. 알튼은 아무도 몰래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지도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친해지고 싶은 친구 퀸트에게 비밀리에 만들었던 별난 지도를 보여 줍니다. 퀸트는 비밀 지도를 보고 신기해하며 알튼과 친구가 되지만 비밀 지도는 감쪽같이 사라져 버립니다.

비밀 지도를 찾아야 하는 알튼. 만일 별난 지도들이 학교에 공개된다면 알튼의 학교생활은 순탄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학교생활이 끝장날지도 모릅니다. 퀸트와 손잡고 비밀 지도를 훔쳐간 사람을 찾기 위해 애쓰던 알튼은 누군가에게서 협박 편지까지 받게 되는데…. 과연 알튼의 지도를 훔쳐간 ‘지도 납치범’은 누구일까요? 알튼은 무사히 비밀 지도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지도에 흠뻑 빠진 아이가 지도 납치범을 찾는 과정에서 진정한 우정을 느끼고, 사람 사이에 지켜야 할 일, 진실과 거짓 사이의 갈림길에서 고민을 겪는 이야기가 숨 가쁘게 펼쳐집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우정과 솔직한 태도, 자기 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1장 만사가 안 풀리는 날
2장 알튼은 어떻게 지도광이 되었나?
3장 스위스 같은 중립
4장 잘못에 대한 대가
5장 서류철
6장 뜨거운 주제
7장 길 찾기
8장 첫 번째 접촉
9장 일이 진행되는 방식
10장 갈수록 태산
11장 피할 수 없는 일
12장 음…… 이건 기적?
13장 미리 하는 사과
14장 선택의 길목에서
15장 고백
16장 나머지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