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달래네 꽃놀이


겨울 내내 조용하던 들판과 숲..봄이 되면 여기저기서 새싹과 꽃들이 아우성입니다.어쩌면 저렇게 이쁜 색을 띄고 나타는 것인지~ 누군가 마법을 부린 것 같아요.봄이 되면 눈 뿐 아니라 입도 바빠집니다.아름다운 꽃 구경에 눈은 행복해지고, 다양한 봄나물로 입이 호사를 누립니다.꽃은 구경만 할까요? 아니랍니다. 화전해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봄만 되면 화전 만들자고 조르는 아이들 덕에..저희 집은 봄이면 화전은 꼭 해 먹어요.화전을 만들어 먹지만, 화전놀이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것이 없네요.달래네 꽃놀이 에 초대받아 함께 가볼까요?삼월 삼짇날, 예로부터 여자들이 봄나들이 가는 날이였다네요.옛날에는 여자들의 바깥나들이가 쉽지 않아서, 이날 만큼은 집안일에서 벗어나 동네 아낙들이 무리지어 꽃놀이를 떠나곤 했다네요.
봄바람 살랑 부는 따뜻한 삼짇날,
달래네 식구들은 솥이며 화로며 소반을 이고지고
진달래꽃 활짝 핀 산으로 봄나들이 떠나요.
곱디고운 진달래꽃으로 진달래화전이랑 화채도 만들어 먹고,
진달래꽃 꽃술을 따서 꽃싸움도 하고,
고모가 부르는 꽃타령에 맞춰 춤도 추다 보면, 하루해가 너무 짧아요.
할머니랑 엄마랑 고모랑 언니들이랑, 여자들끼리 떠나는 신나는 화전놀이!
내일도 모레도, 또 꽃놀이 가요!



 

최악

눈을 뜨고 보니 역시 이곳은 지옥이었다. 시간은 멈춰주지 않았다.신지로는 깊은 절망감을 맛보았다.시스템/사회/세상은 가치중립적이다. 가치중립적이라는 말은 사실은 시스템의 구성원의 안위에 대해서 시스템은 전혀 관심이 없다는 말이며, 동시에 구성원의 행위에 따라 도출된 결과물에 대해서도 시스템은 도덕적, 윤리적 판단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우리는 그런 세상을 살아가고 있고, 그런 세상을 살아가야 한다면, 사실 개개인의 선의나 악의는 세상을 바꾸는 데 아무

gfwcu.tistory.com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

저 같은 파워포인트 입문자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입니다.디자인도 깔끔하고 내용도 자세해서 좋아요. 반년 전쯤 이 책을 샀는데 좋았네요. 여러 가지를 알게 됐어요 하지만 그걸 실전에 반영하지는 못했습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실전 실습 파일을 받아서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구입하시는 분들께 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능력자가 일하는 방식 그대로,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 파워포인트 사용자들의 성지인 파워포인트전문가클럽(이하

idfj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