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별없는 복음


첫 인류 아담의 타락으로 하나님과의 관계와 피조세계와의 관계가 철처히 무너졌다. 더불어 이웃과의 관계의 붕괴는 인류 역사의 처철한 범법 행위와 전쟁을 야기하게 되었다. 자신의 우월성 특별함을 내세워 자민족 내에서는 물론 이민족을 향해 높임을 받고자 하는 집단 이기주의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저자 존 파이퍼 목사는 자신의 어린 시절 인종차별주의자였음을 훗날 깨닫게 되었다고 고백하는 내용에서 이러한 죄악이 인간 내면에 평범하게 팽배해 있음을 재삼 증거해준다. 복음은 아담의 타락으로 하나님과 이웃 그리고 피조 세계와의 모든 무너진 관계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회복되고 반드시 창조의 섭리 안에서 완성될 것임을 성경을 통해 증거해준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는 그 어떠한 다른 차이로 차별할 수 없고 차별해서 안되고 그러한 차별에 대한 단호하게 맞서 그리스도의 은혜가 충만히 흐르도록 해야 함을 강력하게 변호하고 있다.
차별없는 복음 에서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리더로 존경받는 존 파이퍼 목사가 차별의 문제가 21세기 현대 사회 곳곳에서 여전히 성행되고 있음을 지적한다. 그리고 어떤 철학이나 신념이나 강연도 뿌리 깊은 인종 간, 빈부 간, 지역 간의 차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유일한 희망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임을 제시한다.

추천의 글 . 팀 켈러
프롤로그

Part 1 나는 인종차별주의자였다
1. 마틴 루터 킹의 절규
2. 나는 인종차별주의자였다
3. 나는 갚아야 할 복음의 빚이 있다

Part 2 차별의 독화살, 세상을 병들게 하다
4.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5. 가슴 아픈 후퇴, 차별이 부추겨지다
6. 차별이 수많은 사람들을 익사시키고 있다

Part 3 복음은 차별을 깨뜨리는 다이너마이트다
7. 길을 잃어버린 세상에 평화를 투척하다
8. 윌리엄 윌버포스 같은 용감한 사람이 필요하다

Part 4 은혜의 신학, ‘예수의 혈통’이 되다
9. 하나님 나라는 ‘피부색’이 아니라 ‘믿음’이다
10. 예수의 피의 능력이 인종을 뛰어넘다
11. 하나님이 선택한 자를 무시하는 것은 죄다
12. ‘예수의 혈통’에 동참할 수 있게 되다

Part 5 세상의 기준으로 차별하지 말라
13. 죄에 대해 죽은 것처럼, 차별에 대해서도 죽으라
14. 화해를 위해 복음의 법에 생사를 걸라
15. 세상의 기준으로 사람을 차별하지 마라
16. 모든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열망을 외면하지 말라

Part 6 삶의 구석까지 주님의 영광이 빛나게 하라
17. 인종간 결혼, 막을 이유가 없다
18. 편견과 선입견으로 판단하지 말라

에필로그
부록 1 인종이란 존재하는가
부록 2 하나님 중심의 신학과 미국 흑인의 경험
부록 3 우리 베들레헴 침례교회가 추구한 방법
부록 4 노아의 저주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디즈니, 세상의 모든 꿈을 팝니다

빌 캐포더글리 라는 기업가의 디즈니와 픽사 설립 이야기를 우리가 어릴 적 접했던 만화영화들을 예로 하여 쉽게 잘 설명해놓았다. 빌 캐포더글리는 린 잭슨과 함께 잭슨 컨설팅의 공동 설립자이고 조직개발 및 교육 시스템 기술 석사 과정을 거쳤다. 평소 마케팅에 관련하여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고 마케팅은 물론 기본적인 경영법 들도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하지만 나처럼 경영이나 경제 부분에 관심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지루하게 느껴질 것 같다.어벤져스, 미

kalof.tistory.com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운동하면서 체중감량이 너무 안되서 식단조절 참고해서 했더니 체중만 간간히 줄고 운동부위 근육붙어 굵어지고 나이먹어 살이 쳐지다보니 여간 난감할수가 없었어요. 살빠지면 나이들어 보인다는 말이 틀린건 아닌지라 얼굴 마사지부터 뱃살 등살 허벅지 군살 셀룰라이트 때문에 이책을 사게 됐습니다. 인스타 팔로우도 걸고 슬리밍 오일하고 괄사도구도 구입해서 되도록 매일하려고 합니다. 살이 빠져서인지 마사지때문인지 어느하나의 역량이라 할수는

iuools.tistory.com